앞으로 꼭 조심하셔야 할 게 있습니다.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과태료 30만 원 부과입니다. 투명 페트병 분리 배출제가 12월 25일부터 전국적으로 실시가 되어 이를 어길 시 과태료가 무려 30만 원이 부과되게 됩니다.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과태료 30만 원 내지 않도록 안내드리겠습니다.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제는 지금까지는 아파트 등 공동주택에서만 시행되고 있었습니다. 이를 단독주택까지 확대 실시하는 것입니다. 2021년 12월 25일부터 실시되니 꼭 분리 배 출하시기 바라며 바른 배출 방법을 알려드리니 잘 읽어 보시고 30만 원의 과태료를 물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대상 : 음료, 생수 용기로 사용되는 것 중 무색의 투명 페트병
시행시기 : 2021년 12월 25일부터 전국 단독주택까지 확대 실시
위반 시 : 과태료 30만 원
왜 투명 페트병을 분리배출해야 하는 걸까요? 이는 환경 보호 측면도 있지만 경제적인 측면도 있습니다. 옷이나 가방을 만들 수 있습니다. 투명 페트병은 연간 30만 톤을 생산하는 데 제대로 분리배출이 되지 않아 재활용도가 매우 저조한 상태입니다. 대부분 페트병 안의 내용물을 제대로 비우지 않거나 특히 라벨을 떼는 것과 찌그러 뜨리는 것을 잘 안 합니다. 앞으로 이렇게 하면 벌금을 내야 하니 아래 내용을 끝까지 보시고 실수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만약 제대로 분리배출만 되면 이를 이용해 모든 종류의 옷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투명 페트병을 고품질 재활용으로 사용해 수입 대체 효과도 있습니다. 그동안 제대로 분리배출이 되지 않아 아까운 자원이 낭비되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재활용되지 않는 투명 페트병은 환경오염을 일으키기에 분리배출은 환경 보호에도 한몫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페트병 분리배출 방법
그럼 12월 25일부터 전국적으로 단독주택까지 확대되는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올바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대로 하지 않으면 자칫 과태료 30만 원을 내야 할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분리배출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를 잘 보시기 바랍니다.
1. 비우고 -> 2. 헹구고 -> 3. 라벨 떼고 -> 찌그러 뜨린 후 뚜껑을 닫아서 -> 투명 페트병 함에 버린다.
1. 먼저 투명 페트병 안에 있는 음료 등을 비워 줍니다.
2. 그리고 한번 깨끗하게 헹구어 줍니다.
3. 다음 페트병에 붙어 있는 라벨을 떼고
4. 찌그러뜨린 후 뚜껑을 닫아 줍니다.(뚜껑을 먼저 닫으면 찌그러뜨리기 편합니다.)
5. 그런 다음 투명 페트병 전용 수거함에 버리면 됩니다. (유색 페트병이나 다른 플라스틱 등은 벼로 플라스틱 함에 버립니다.)
글로 설명하니 5단계나 되지만 실은 보시다시피 간단합니다. 꼭 실행하셔서 과태료 30만 원을 내는 불상사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이유
투명 페트병은 재활용의 가치가 높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는 안에 내용물이 담겨 있거나 라벨 등이 붙어 있어 재활용할 수가 없었다고 합니다.
연간 30만 톤 생산되는 투명 페트병이 온전히 재활용된다면 경제적, 환경적으로 매우 좋은 일입니다. 과태료도 그러지만 환경 보호 측면에서도 생활 속에서 꼭 실천해야 합니다. 투명 페트병을 제대로 분리배출하게 되면 의류와 식품 용기로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일반 페트병은?
음료와 생수 등에 쓰이는 투명 페트병을 제외한 커피 용기나 음료 용기 중 색이 입혀져 있는 경우는 그걸 분리해내야 하기에 재활용이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투명 페트병과 분리하여 배출해야 합니다.
투명 페트병 재활용
투명 페트병으로 모든 종류의 옷과 가방 심지어 차 시트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연간 30만 톤의 페트병을 온전히 재활용된다면 경제적, 환경적 영향이 클 것입니다. 이러니 바른 분리배출을 확대 시행하지 않을 수가 없는 것입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과태료 30만 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공동주택에서 12월 25일부터는 단독주택까지 전국적으로 시행되니 잊지 마시고 꼭 바른 방법으로 분리배출하시기 바랍니다. 과태료 문제만이 아니라 환경 보호와 경제적 측면에서라도 동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