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코로나 확진자 폭증으로 모두가 걱정입니다. 중증도는 낮다고 하나 그래도 감염이 되면 후유증이 남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확진자 폭증 사태로 이제 무료 검사도 중단되고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이로 인해 집에서 자가진단 테스트로 검사하는 분들이 많아 이에 대한 수요도 늘었습니다. 이에 따라 자가검사키트를 온라인에서 판매 금지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수요가 폭증하는 자가진단 키트의 공급 안정화를 위해 온라인 판매 금지 조치를 연장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시약처에서는 최근 자가검사키트의 공급이 원활해 지고는 있지만, 확진자 폭증에 따라 무허가 키트까지 나타나는 등 불법 판매가 이어지고 이에 대한 조치로 온라인 판매 금지 조치를 연장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원래는 3월 5일까지 판매 금지였으나 여러 사정으로 연장 조치를 한 것입니다. 이에 따라 자가진단 키트의 판매는 약국과 편의점으로 제한됩니다. 그리고 1인당 5개까지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자가검사키트 사용법은 아래 글을 보시면 많은 참고가 될 겁니다.
최근 확진자 폭증 사태로 진단키트의 수요가 크게 늘어 가격이 오르자 불법 판매가 적발되기도 했습니다. 온라인 판매도 금지되고 있지만 개인 간 거래 역시 금지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오픈 채팅방이나 일부 중고거래 사이트 등에서 불법 거래가 이어지고 있었습니다.
심지어 전문가용 신속항원키트까지 거래가 되고 있었다고 합니다. 이걸 방치하면 의료 현장에서 물품 부족 사태가 일어날 수 있기에 정부에서 단속을 하는 겁니다.
이런 국가적 어려운 상황을 이용해 돈을 벌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자기의 이익만을 위해 사회적 피해를 입히는 행동은 있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속히 확진자 폭증 사태가 안정되고 바이러스 없는 날이 오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