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

의자 폐기물 스티커 가격, 버리는 방법

by 푸른 세상을 꿈꾸는 2021. 12. 7.
반응형

생활 폐기물을 버리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그런데 쓰레기봉투에 담기 힘든 의자같이 큰 물건들은 어떻게 버려야 할까요? 구청에서 스티커를 구해서 폐기물에 붙여 버려야 합니다.

 

그럼 폐기물 스티커는 어떻게 구할까요?

오늘은 의자 폐기물 스티커 가격과 버리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의자뿐 아니라 모든 가전 폐기물도 동일합니다. 2~3분이면 다 읽을 수 있으니 한 번만 끝까지 읽어 두시면 앞으로 폐기물 버릴 때 당황하지 않게 되실 겁니다.

 

반응형

의자 폐기물 스티커
의자 폐기물 스티커

 

의자 폐기물 스티커 가격, 버리는 방법

본론으로 들어가서 쓰레기봉투에 들어가지 않는 물품은 모두 대형 폐기물에 속합니다.

 

이러한 대형 폐기물은 관할 구청에서 스티커를 받아 붙여서 버려야 합니다. 스티커를 받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동사무소를 직접 찾아가는 방법

2) 인터넷으로 스티커를 발급받는 방법

3) 편의점에서 스티커 구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중에 어떤 방법이 가장 좋을까요?

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는 굳이 시간을 들여 동사무소나 편의점까지 가지 않고 인터넷으로 처리하면 편리합니다.

 

왜냐하면 편의점도 판매하는 곳이 있고 그렇지 않은 곳이 있어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가능한 편리하게 인터넷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그럼 배출 요령을 아래에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그전에 아래 표에 있는 요긴한 다른 생활 정보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파트 담보대출 조건 top3

국민은행 햇살론15 저신용자도 대출

카카오뱅크 직장인 손쉬운 대출

 

대형폐기물 배출요령

1. 먼저 폐기물에 맞는 스티커를 직접 방문 구매 또는 인터넷으로 구입합니다.

2. 스티커를 품목과 규격에 맞게 부착하여 버립니다.

3. 만약 수거가 되지 않았다면 관할 구청에 연락합니다.

4. 버리는 날짜는 동별로 지정된 경우가 많으니 꼭 확인 후 버립니다.

 

이 중에서 특히 4번의 버리는 날짜는 지역마다 다를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물론 인터넷에 다 나와 있습니다.

그럼 인터넷으로 의자 폐기물 스티커 가격을 알아보고 구입하는 것까지 안내드리겠습니다.

 

 

의자 폐기물 스티커 구입

지금부터는 아래에서 의자 폐기물 스티커 구입 가격, 버리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먼저 관할 구청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또는 '대형폐기물 신고 - 00구'라고 검색하셔도 됩니다. 그러면 해당 구청 홈페이지의 폐기물 신고 사이트로 바로 이동합니다. 아래에 시를 들어드리니 직접 방문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있는 서울 서대문구를 예시로 보여드리겠습니다. 각 구청별로 화면이 약간 상이하나 대동소이합니다. 다만 거주지에 따라 버리는 요일이 특정된 곳도 있으니 거주지 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의자 폐기물 스티커 인터넷 발급 방법

1. 홈페이지 검색

 

 

네이버나 다음에서 '대형폐기물 신고 -00구'로 검색합니다.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이 관할 구청의 폐기물 신고하는 사이트가 나타납니다. (그냥 관할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폐기물'이라고 검색해도 됩니다.)

위 주소를 클릭해서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2. 폐기물 신청해 보기

반응형

홈페이지에 접속했으면 '신청하기'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 주면 됩니다. 상단 메뉴 중 <폐기물 규격>에는 폐기물의 종류에 따른 가격이 나와 있습니다.

 

미리 보고 가격을 알아본 뒤에 <신청하기>로 들어가도 됩니다. (신청하기 페이지에도 폐기물 종류와 가격을 알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3. 정보 입력

 

이제 정보를 입력해 줍니다. 폐기물을 버리는 사람의 인적 정보와 버리는 장소 그리고 폐기물 종류를 선택해 줍니다.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신청자 인적 정보를 입력 -> 결제인 정보 입력(신청자와 동일인일 경우 체크) -> 배출장소 입력 -> 폐기물 종류 선택

 

 

버리고자 하는 폐기물을 선택할 때는 아래 왼쪽 사진에서 원안의 '선택'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우측 사진과 같이 폐기물을 선택하도록 폐기물의 종류가 팝업으로 나타납니다. 여기서 버리고자 하는 물품을 찾아 선택해 줍니다. 저는 1인용 의자를 선택했습니다.

 

참고로 서울 서대문구의 폐기물 종류와 가격을 안내해 드립니다. 다른 구도 대동소이하니 한번  봐 두시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될 겁니다.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대문구 폐기물 규격

 

서대문구청 종합민원 > 민원신청/발급 > 대형폐기물 신고 > 폐기물 규격

아래품목에서 열거되지 아니한 품목은 아래 부과기준의 유사한 품목 수수료에 준함.

www.sdm.go.kr

 

폐기물의 종류나 가격도 거주지에 따라 약간씩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인용 의자는 대부분 2,000원입니다. 그러나 그 이상되는 의자는 가격이 약간씩 다릅니다.

서대문구의 경우 의자가 1인용이냐 아니냐로 구분이 되지만 다른 구의 경우는 일반 의자, 안마 의자 등으로 구분되기도 합니다.

 

요즘 안마의자를 사용하는 가정이 늘고 있지요. 안마의자는 일반 의자에 비해 크기가 큰데 그럼 스티커 가격은 얼마나 할까요? 안마 의자는 1만 5천 원하는 곳도 있습니다. 이 정도 가격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4. 나머지 사항 입력과 결제

 

반응형

의자(폐기물)를 선택했으면 나머지 사항을 마저 입력합니다. 배출 예정일과 세부사항입니다. 배출 예정일을 선택해 주고 밑에 있는 세부사항도 꼭 기재해야 합니다. 인근에 비슷한 물품이 나와 있을 경우 그걸 수거해 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간단하게나마 폐기물의 특성을 알 수 있게 기재해 줍니다. 예를 들어 '오른쪽 앞다리 파손' 등 다른 물건과 구별되는 특징을 적어주면 됩니다.

 

결제와 폐기

입력을 마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결제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결제를 하면 스티커를 인쇄할 수가 있습니다. 인쇄한 스티커를 폐기물에 부착하여 지정한 날자에 지정한 장소로 갖다 놓으면 됩니다. 만약 폐기 계획이 변경됐다면 환불 요청도 할 수 있습니다.

 

돈 아끼는 꿀팁

여기서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티커 가격을 아끼는 방법입니다. 모든 폐기물은 구청에 신고하여 스티커를 발급받아 버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상태가 좋은 것들은 재활용 센터를 이용하면 무료로 수거해 가기도 합니다. 서대문구청의 홈페이지를 보면 아래와 같이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꿀팁 알아보기 (거주지가 달라도 한번 방문해서 관련 내용을 확인해 보시면 좋습니다.)

 

서대문구청 종합민원 > 민원신청/발급 > 대형폐기물 신고 > 배출절차

대형 폐가전제품은 원형보존시 수수료가 면제 됩니다. 특히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TV는 예약일에 방문수거 하오니 집밖으로 배출하지마시기 바랍니다. 소형가전은 문전배출 하시기 바랍니다.

www.sdm.go.kr

 

위 관련 페이지를 방문해서 안내를 보면 대형 폐가전 제품의 경우는 원형 보존 시에는 수수료가 면제된다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재활용센터의 연락처까지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만약 버리고자 하는 물품이 상태가 온전하다면 재활용 센터를 적극 이용하면 스티커 가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거주지가 달라도 한번 위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관련 내용을 확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의자 폐기물 스티커 가격, 버리는 방법 알려드렸습니다. 의자뿐 아니라 모든 대형 폐기물에도 동일한 방법입니다. 쓰레기봉투에 들어가지 않는 생활 폐기물 버리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아래의 글도 읽어보시고 도움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마트에서 구하는 관절염에 음식

 

관절염에 좋은 음식 증상, 낫고 싶으면 이것 먹어야

나이가 들면 몸에 이상이 생기기 시작하는 데 그중에서도 관절 문제는 생활이 힘들 정도로 고통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관절 문제로 고생하고 계시다면 이 글을 잘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thank.happydal.net

 

무료영화 다시보기 쉬운 곳

 

무료영화 다시보기 쉬운 곳

원하지는 않지만 집콕 시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럴 때 집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들이 많으면 좋습니다. 특히 영화를 무료로 볼 수 있다면 금상첨화입니다. 그래서 무료로 영화를 볼

naraddoo.tistory.com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신청 방법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신청 방법

전 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에서 만든 은행, 카카오뱅크 아시죠? 카카오뱅크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대출이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입니다. 손쉽게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 급하게 돈이 필요

naraddoo.tistory.com

벼룩시장 종이신문그대로보기

 

벼룩시장 종이신문그대로보기

각 지역의 소식을 알려주는 소식지로 대표적인 것이 벼룩시장, 교차로 등입니다. 이 신문들은 지역의 거의 모든 소식을 알려주고 있어 매우 유용한 매체로 인기가 있습니다. 요즘은 가판대도 잘

naraddoo.tistory.com

이파인 실시간 교통범칙금 조회 간단하게 보자

 

이파인 실시간 교통범칙금 조회 간단하게 보자

운전을 하다 보면 본의 아니게 교통법규를 위반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무인카메라가 많다 보니 고지서가 날아와야 위반 사실을 아는 경우가 있습니다. 더구나 고지서를 확인하지 않고 지나

naraddoo.tistory.com

착한티비 어플 다운로드 설치 방법

 

착한티비 어플 다운로드 설치 방법

인터넷이 발달하다 보니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어플도 많습니다. 그중에서 티비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좋은 어플을 소개해 드립니다. 바로 착한티비 어플입니다. 무료로 tv를 마음껏 시청할 수

naraddo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