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

카카오톡 문자 표시 안나게 읽는 방법

by 푸른 세상을 꿈꾸는 2022. 1. 27.
반응형

전 국민의 메신저 카카오톡. 잘 아시듯 카카오톡에는 읽지 않은 메시지에는 숫자 1이 표시되어 있어 메시지를 읽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역으로 숫자 1이 사라졌다는 것은 내가 메시지를 읽었다는 표시가 되기도 합니다.

 

그런데 때로는 상황에 따라 상대방 모르게 메시지를 읽고 싶을 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 사용하는 카카오톡 문자 표시 안나게 읽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카카오톡 문자 표시 안 나게 읽는 방법

1. 비행기 모드를 켠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3단계로 진행하면 됩니다. 한 번만 잘 읽어 두시면 잊지 않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 번만 아래를 잘 읽어 보세요.

 

카카오톡 문자 표시 안나게 읽는 방법

 

카카오톡 문자를 표시 안나게 읽으려면 먼저 비행기 모드를 켜주면 됩니다.

원리는 모르겠으나 비행기 모드를 켜주면 카카오톡 메시지를 읽어도 표시가 나지 않게 됩니다. 스마트폰 화면을 아래로 쓸어내리면 아래 사진과 같이 알림창을 열립니다. 여기서 아래와 같이 비행기 모드를 켜줍니다.

반응형

비행기 모드를 켠 모습(우) 와이파이와 데이터는 저절로 꺼진다.

 

비행기 모드를 켜주면 자동으로 와이파이와 데이터가 모두 꺼지게 됩니다. 그래도 와이파이와 데이터가 꺼졌는지 한번 확인해 줍니다. 조심해서 나쁠 건 없으니까요. 이런 상태로 카카오톡 메시지를 읽어야 합니다.

 

비행기 모드를 켰고 와이파이와 데이터가 모두 꺼진 것을 확인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아파트 담보대출 조건 top3

국민은행 햇살론15 저신용자를 위한 대출

카카오뱅크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 조건 정리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대출 기준 사업자등록증만으로 누구나

 

2. 메시지를 읽는다.

비행기 모드가 켜지고 와이파이와 데이터 모드가 모두 꺼진 것을 확인한 후 읽고자 하는 메시지의 대화창으로 들어가 메시지를 읽어줍니다. 메시지를 확인했으면 보통 때처럼 대화창에서 나옵니다.

 

 

비행기 모드에서 메시지를 읽고 대화창을 나와서 보면 숫자 1이 사라지지 않고 그대로 남아 있을 겁니다. 그럼 상대는 내가 자신이 보낸 메시지를 읽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걱정 마세요. 내 스마트폰에서 숫자 1이 사라지지 않았을 뿐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내온 상대방의 스마트폰에서는 숫자 1이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3. 대화창에서 나온 후 비행기 모드를 끈다.

즉 상대에게는 내가 여전히 메시지를 읽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는 것입니다. 상대방의 대화창에는 여전히 숫자 1이 남아 있어 내가 메시지를 읽지 않은 것으로 보이는 겁니다. 메시지를 읽고 대화창을 나왔다면 이제 비행기 모드를 꺼 주고 와이파이나 데이터를 다시 켜줍니다.

 

 

★ 중요 : 만약 대화창을 나오기 전에 비행기 모드를 끄면 안 됩니다. 그러면 내가 정상적으로 메시지를 읽은 게 되기 때문입니다.

 

간단하게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요약정리

반응형

1. 비행기 모드를 켜 줍니다.

2. 몰래 읽고 싶은 메시지를 읽고 대화창을 나갑니다.

3. 대화창을 나온 후에 비행기 모드를 꺼줍니다.

 

 

이것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이 순서만 기억하시고 카카오톡을 읽으신다면 상대방 모르게 메시지를 읽으실 수 있습니다. 생활하다 보면 요긴하게 활용하실 때가 있을 겁니다. 도움되시기를 바랍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문자 표시 안나게 읽는 방법 안내드렸습니다. 아래의 요긴한 정보들도 읽어 두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일독을 권합니다.

 

바탕화면 달력 (DesktopCal) 설치 방법

 

바탕화면 달력 (DesktopCal) 설치 방법

바탕화면 달력 (DesktopCal) 아시는지요? 일정이나 해야 할 일등을 메모를 하지만 그래도 메모 보는 걸 잊을 때가 많습니다. 특히 업무를 볼 때 해야 할 일을 잊으면 곤란하죠. 그래서 컴퓨터 바탕화

naraddoo.tistory.com

착한티비 어플 다운로드 설치 방법

 

착한티비 어플 다운로드 설치 방법

인터넷이 발달하다 보니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어플도 많습니다. 그중에서 티비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좋은 어플을 소개해 드립니다. 바로 착한티비 어플입니다. 무료로 tv를 마음껏 시청할 수

naraddoo.tistory.com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바로가기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바로가기

오늘은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바로가기로 돌려받지 못한 환급금을 받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우리는 스마트폰을 1년 365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통신료 중에 환급받

naraddo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