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에 잇몸 건강해지는 법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효과를 본 칫솔 보관법 소금물 담그기에 대해 자세히 안내드립니다. 간단하고 효과도 매우 좋으니 잇몸이 안 좋으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 보시고 꼭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효과를 본 경험담을 소개해 드리는 것이니 실천하시면 이 글을 통해 지긋지긋하던 잇몸 질환에서 해방되실 수도 있을 겁니다.
칫솔 보관법 소금물 담그기
이 방법은 돈도 들지 않고 특별히 준비해야 할 것이 있는 것도 아닙니다. 매일 쓰는 칫솔과 컵 하나 그리고 소금이면 됩니다.
준비물
1. 칫솔 : 평소 쓰는 칫솔
2. 컵 : 유리잔이면 더 좋습니다. 플라스틱은 소금물에 오래 노출되면 변색이 되는 거 같아 왠지 찝찝합니다. 유리잔이 투명해서 물의 양을 체크할 수도 있어 좋습니다.
3. 소금 : 어차피 녹을 거라 굵은소금도 상관없지만 그래도 빨리 녹는 가는소금이 좋습니다. 가는소금은 동네 마트에서 판매하는 아무거나 좋습니다. 죽염도 좋지만 굳이 가격이 나가는 죽염까지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물에 잘 녹는 가는소금이면 됩니다.
칫솔 보관법 소금물 담그기 방법
건강한 잇몸을 위해 아래 방법을 주의 깊게 읽으시기 바랍니다.
1. 유리잔에 소금을 적당량 붓습니다. 짠맛이 날 정도면 되는데 몇 번 하다 보면 자신에 맞는 적절 양을 알 수 있습니다.
2. 소금이 담긴 유리잔에 물을 붓고 소금을 녹여 줍니다. 칫솔을 넣어 휘휘 저으면 녹게 됩니다.
3. 소금물에 담긴 칫솔로 양치하기. 소금물에 칫솔을 담가 두고 양치할 때 사용하면 됩니다. 잔에서 꺼낸 칫솔에는 소금물이 묻어 있습니다. 칫솔을 털지 말고 소금물이 묻은 그대로 치약을 짜서 양치합니다. 양치 후에는 물로 잘 씻고 털어낸 다음 다시 소금물에 담가 둡니다. 아래와 같이 합니다.
4. 일주일에 1~2번 소금물을 교체해 줍니다. 저는 수요일에 한번, 주일에 한번 이렇게 두 번 소금물을 교체해 주고 있습니다. 양치하고 칫솔을 물에 씻고 다시 소금물에 넣기 때문에 소금물이 희석됩니다. 그리고 왠지 세균이 많이 죽어 있을 거 같아 그냥 일주일에 두 번 정도 교체해 주고 있습니다.
칫솔 보관법 소금물 담그기 좋은 점
칫솔을 소금물에 담가 두면 왜 좋을까요? 그건 바로 칫솔에 묻어 있는 세균을 죽여주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양치할 때 칫솔에 입 안의 세균이 붙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다음 양치할 때 다시 같은 칫솔을 쓰기에 세균이 다시 잇몸에 침투하게 됩니다. 이 세균들로 인해 잇몸 질환이 발생하고 치과에서 치료를 받게됩니다.
그러나 칫솔을 소금물에 담가 두면 삼투압 작용에 의해 세균이 터져서 죽게 됩니다. 그래서 깨끗한 칫솔을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잇몸 질환이 그치지 않는 것은 세균이 죽지 않고 입 안에 남아 있기 때문입니다. 웬만한 세균은 소금물에 다 죽게 됩니다. 그래서 칫솔을 소금물에 담가 두면 점점 잇몸 질환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됩니다.
개인 경험담
저 또한 잇몸이 안 좋아 40을 넘어서면서부터 고생을 했습니다. 심지어 임플란트까지 몇 개을 심었습니다. 그전에 칫솔 보관법 소금물 담그기를 실천했다면 고생도 덜하고 치료 비용도 아낄 수 있었을 겁니다.
물론 상태가 매우 안 좋을 때는 치과에 가야 합니다. 그리고 치과는 무조건 발치만 권하니 가능한 발치하지 말라는 말도 있는 데 간혹 그런 경우도 있긴 하겠지만 발치해야 할 치아라면 빨리 발치하는 게 나은 거 같습니다.
발치를 안 하게 되면 세균이 더욱 번식하여 주변의 치아까지도 위험에 빠지게 됩니다. 그리고 잇몸은 점점 더 내려앉아 멀쩡한 치아도 발치하게 됩니다. 치아를 발치한다는 게 충격이긴 하지만 다른 치아를 위해서도 빼야 할 치아는 빨리 빼는 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평소에 칫솔 보관법 소금물 담그기를 실천한다면 잇몸이 좋아지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잇몸이 자주 붓고 피도 나고 했지만 칫솔 보관법 소금물 담그기를 실천한 이후로 그런 현상이 거의 없습니다.
잇몸이 안 좋아 잘 붓고 피가 나신다면 치과 치료와 함께 칫솔 보관법 소금물 담그기를 꼭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대 이상의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것이라 자신합니다.
이상으로 칫솔 보관법 소금물 담그기 방법 안내해 드렸습니다. 실천하셔서 건강한 잇몸 생활을 즐기시기 바랍니다.